◎ 집중하기엔 짧고, 쉬기엔 길어 애매한‘반쪽짜리 틈새 시간’ 전략서
◎ 무심코 흘려보내는 자투리 시간은 평생 합치면 무려 1만 시간!
이처럼 하루에는 생각보다 많은‘마무리가 애매한 틈새 시간’이 숨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답답하거나 아쉬운 마음을 가진 적도 많으실 겁니다.
5분, 10분의 잘게 쪼개진 시간부터 30분, 1시간 단위의 비교적 넉넉한 시간까지——
하루에 1시간이나 되는 틈새 시간이 생겨나는 것도 드문 일이 아닙니다.
한 달에 20일 일한다고 가정하면,하루 1시간의 틈새 시간이 모여 1년이면 약 10일에 해당하는 시간이 됩니다. 이를 대졸자가 정년까지 일하는 기간으로 환산하면,그 시간은 무려 1만 시간 에 달합니다.
● 틈새 시간은 단 4가지 패턴뿐이다
이 책은 하루에 생겨나는 틈새 시간을다음 네 가지로 분류하고, 각각에 최적화된 활용법을 제안합니다.
① 돌발형 × 집중하기 쉬운 시간 ② 돌발형 × 집중하기 어려운 시간 ③ 예측형 × 집중하기 쉬운 시간 ④ 예측형 × 집중하기 어려운 시간
이 책은 “틈새 시간을 제대로 쓰지 못했다”는후회와 죄책감을 덜어내고, 현실적이고 지속 가능한 시간 활용법을제시합니다.
저자는 컨설팅 펌에서의격무를 탈출한 경험을 지녔으며,비즈니스 스쿨에서 콘텐츠 개발과 강의를 맡고 있는현역 컨설턴트입니다.
이 책은 저자가 체득한 경험과 약 20편의 학술 논문을 토대로 집필되었습니다. 시간 관리 전문서뿐만 아니라경영 전략 이론서까지 참고하여, 재현 가능성이 높은 방법론으로 체계화했습니다.
⏲️당신의 1만시간을 찾아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