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집 억만장자가 5시에 하는 일: 부자가 가르쳐주는 ‘평생 곤란하지 않은’ 돈의 원리>이어, 모두가 기다려온 제2탄!
<억만장자의 커뮤니티 자본론>
사이버에이전트, 아사히방송HD, TV도쿄, 오리콘의 개인투자자이자 실업가·투자자·영화 프로듀서로 활약하는 시마무라 요시히로가 전하는 ‘탈회사’ 시대의 생존 전략.
불확실성이 커지는 요즘, 부업이나 창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자는 “많은 사람이 창업 후 고객을 찾기 때문에 실패한다”고 말합니다. 앞으로의 시대에는 ‘먼저 자신을 지지해 줄 커뮤니티를 만들고 나서’ 창업해야 한다는 것이 그의 핵심 주장입니다.
또한 독립하지 않고 직장생활을 이어가는 경우라도 회사에 종속되지 않기 위해 커뮤니티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이 책은 저자가 실제 사업·투자·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천해 온 커뮤니티 기반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합니다.
<목차>
제1장 회사 조직의 시대에서 ‘동료(커뮤니티)’의 시대로 제2장 커뮤니티란 대체 무엇인가 제3장 사람을 끌어당기는 ‘구조’를 만들기 제4장 어떤 조직보다 강한 ‘팀’이 되는 법 제5장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습관 제6장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돈 버는 ‘놀라운 미래’
<저자소개>
시마무라 요시히로 실업가·투자자·영화 프로듀서.
효고현 출신으로, 10대에 창업을 시작하여 현재는 다양한 분야에서 다각도로 활동하고 있다. 투자자로서는 사이버에이전트, TV도쿄, 아사히방송HD, 오리콘 등 다수 기업의 대주주이며, 2025년 9월 기준 총 자산은 수백억 엔에 이른다.
또한 소셜 비즈니스 커뮤니티 ‘와쿠셀(Wakusel)’을 설립하여 1,500명 이상의 협력자가 참여, 1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창출했다.
영화 제작 분야에서도 월드세일즈를 목표로 한 작품에 총괄 프로듀서(Executive Producer)로 참여하여, 미국·유럽·한국 등 국제 영화제에서 다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최신작은 넷플릭스 6개국 1~2위, 미국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첫 공개 시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었다.
저서로는 『옆집 억만장자가 5시에 하는 일』(PHP연구소, 「독자가 뽑은 비즈니스서 그랑프리 2025 경제·머니 부문 1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