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건 무슨 건물일까? 📍아이들을 위한 건축 탐험 × 추리 게임 x 숨은그림 찾기
📍멜버른 RMIT의 건축 비평가이자 연구자인 나오미 스테드 교수(Professor Naomi Stead)의
자문을 받아 집필
세상에는 왜 이렇게 다양한 모양의 건물들이 있을까요?
학교, 박물관, 쇼핑몰, 공항, 도서관…
우리는 매일 여러 건물을 오가지만, 그 안에 어떤 비밀과 특별한 설계가 숨어있는지는 잘 모르죠.
이 책은 아이들이 건축과 디자인의 세계를 놀이하듯 배우도록 만든 인터랙티브책입니다. 단서를 보고 어떤 건물인지 추리해보고, 다음 장을 넘기면 커다란 건물의 단면이 펼쳐져 건물 속이 한눈에 보이는 구조예요! 또한 각 건물에는 숨겨진 인물들이 숨어있답니다!
🔍 건물을 맞혀라! - 10가지 건물로 떠나는 탐험
각 장은 “단서 페이지 → 답 페이지”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이들이 단서를 바탕으로 “누가 사용할까?” “무엇을 위한 공간일까?” 추리하며 읽을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반죽을 치대는 커다란 기계?가 있는 곳이에요. 정답은 '베이커리'
아이들이 자주 만나는, 혹은 평소 궁금해했던 10가지 건물을 탐험하며 각 건물의 특징과 숨은 기능을 재미 있게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답니다.
학교, 박물관, 쇼핑센터, 공항, 슈퍼마켓, 도서관, 아쿠아리움 등
🔍 건물 속을 들여다보는 단면도와 쉽고 흥미로운 건축 개념 각 건물의 구조를 잘라 보여주는 정교한 단면도가 펼쳐져요. 아이들은 건물 안 사람들의 움직임, 공간의 기능, 숨은 요소들을 관찰하며 자연스럽게 건축 원리를 배우게 됩니다.
또한 돔(Dome), 에스컬레이터, 공조 시스템, 필터링 장치 등 현실적인 건축 요소들이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쉽게 설명되어 있어 처음 건축을 접하는 어린이도 문제없이 이해할 수 있어요.
🔍 재미있는 ‘숨은 건축가 찾기’ 게임 모든 장면에는 작은 ‘건축가 캐릭터’가 숨어 있어요. 페이지마다 숨은그림찾기 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