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가 회사를 그만둘 때 이 책이 없었나요? 평생 도움이 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사고법입니다! ――나츠메상치(일러스트 유튜버)
note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놀라운 마케팅 × 브랜딩!
회사원 생활의 극심한 업무로 정신을 잃은 저자는 30세에 결심한다.
연줄도, 기술도, 저축도 없는 바닥에서 총 팔로워 수 10만 명이 넘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가 될 수 있었던 획기적인 전략은 무엇일까?
・1장당 100원의 초상화 그리기로 겪은 극빈 생활이 가르쳐 준 것 ・「선택받기」 위해서는 '싸우는 필드'를 가려야 한다 ・우연한 버즈보다 '노린 100개의 좋아요'의 새로운 SNS 전략 ・'매입'이 생명인 '소매점 사고'로 기회를 잡으라! ・'하지 않는 용기'가 성과를 높인다... 등.
潤日(윤일)젖다, 혹은 윤기 있다, 윤택하다는 뜻의 한자 '潤'이 갑작스럽게 중국에서 대세가 된 것은 무엇 때문일까. '润'의 중국어 발음은 '룬'이지만 병음은 run으로 달리다, 도망가다, 탈출하다는 뜻의 영어 run과 같다.
이 단어는 애초 상하이가 봉쇄되기 시작한 2022년 3월 말부터 상하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해 이제는 중국 전역으로 확산되었다고 한다.
"일본으로 몰려오는 중국 '신이민'의 정체는?"
처음엔 봉쇄된 상하이에서 벗어나고 탈출하고 싶은 욕구만 표현했지만 이제는 중국을 떠나고 싶다거나 아예 다른 나라로 떠나고 싶다는 이민 의지를 강하게 담고 있다.
중국의 정치적 억압과 경쟁 사회를 벗어나 자유를 찾으려는 이들의 심리와 생활상을 심층적으로 탐구합니다. 일본 내 타워맨션 거주, 중학 입시 준비,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새로운 중국 이민자들의 특징을 분석합니다. 저자의 직접적인 취재와 분석력이 돋보이는 한 권으로, 중국과 일본의 관계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