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Wall Street Gambles with People and the Planet
by Ann Pettifor
경제
240쪽
식품 가격부터 기후 변화의 파괴적 영향까지, 글로벌 금융 체계로 인한 대가를 설명하는 책
금융이 화석 연료 경제를 어떻게 뒷받침하는지, 그리고 우리가 이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월스트리트는 모든 것의 가격을 통제한다. 국가 경제보다 더 크고 거의 눈에 띄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상적인 물건의 국제적 비용을 결정한다. 석유 가격부터 가정용품, 그리고 무엇보다도 신용에 이르기까지. 금융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기후 위기의 도전을 직면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가 금융 시스템을 통제하지 않고서는 기후 재앙을 맞서기 어렵다. 전 세계 어디서든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국가 정부가 탄소에 대한 규제를 가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저자는 우리를 얽매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추적하며, 가격이 공급과 수요 이상의 것을 반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녀는 2022년 석유 가격 상승이 러시아와 거의 관련이 없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왜 구리 가격은 시카고의 한 거래소에서 결정되는지 설명한다. 이러한 네트워크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며, 이를 공익을 위해 전환하는 것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기 위해 필수적이다.
30년 전, 햇살 좋은 오후에 저자는 바하마의 캐트 아일랜드로 향하는 개인 비행기에 타고 있었을 때, 상상도 못할 일이 벌어졌다. 그녀의 약혼자가 조종하던 비행기가 기계적 고장을 일으켜 불꽃을 일으키며 추락했다. 그녀가 의식을 되찾았을 때, 그녀의 몸의 64%가 화상을 입고, 그녀의 약혼자는 사망해 있었다.
이 책은 그녀가 얼굴에 훼손과 슬픔을 남긴 비극을 극복하고 삶과 정체성을 되찾기 위한 신체적·정서적 여정을 그린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그녀가 길고 고통스러운 회복의 과정 초기에 그녀는 외모의 아름다움이 파괴되었고 완벽한 피부와 표면적인 아름다움에 집착하는 우리 사회가 외모 손상이라는 낙인을 찍기 때문에 다시 사랑받을 수 없을 것이라 두려워한다. 하지만 끈질긴 의지로 그녀는 신체적·정서적 장애물을 극복하며, 다른 화상 생존자들의 경험을 통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사랑을 포함한 모든 가능성에 열린 태도를 지녀야 한다는 것을 배운다. 인내하는 삶에서 얻은 통찰로 가득 찬 이 책은 비극적인 상실과 인간 정신의 회복력을 다룬 강렬한 회고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