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단순히 책이 아닙니다. 대화를 촉발하는 촉매제입니다.
안전핀을 제거하고 테이블 위에 놓아 대화가 시작되도록 하십시오.
이 책은 101개의 스케치와 생각을 자극하는 에세이를 결합해, 돈과의 관계를 재고하도록 권유한다. 관계를 바로잡기 위함이 아니라, 명확한 인식을 통해 이를 이해하기 위함이다. 왜냐하면 돈은 단순한 수학적 개념이 아니라 감정과 깊이 연관되어 있으며, 예산 편성은 처벌의 의미가 아니라, 재정 상태를 인식하는 과정이며, 더 많이 갖으면 재정적으로 더 안전하다고 느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은 금융 관련 선정적인 내용, 시장 예측, 심층 분석, 복잡한 스프레드시트를 다루지 않는다. 대신, 현명한 지인과의 대화처럼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제기한다.
우리는 왜 마음에도 들지 않는 타인과 자신을 비교하는가?
더 많은 것을 소유하고 싶다고 말할 때, 실제로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문제는 돈이 아니라, 우리가 돈에 부여한 역할이라면 어떠한가?
이 책은 돈 그리고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도록 자극한다.
돈 관리에 능숙해지는 것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자신에게 솔직해지는 것에 관한 이야기이다.
[저자 소개]
저자는 10년간 뉴욕타임스에 매주 연재된 ‘스케치 가이’ 칼럼의 창시자이다. 그의 이전 저서 『The Behavior Gap』와 『부자들의 냅킨 재테크(The One-Page Financial Plan』은 포트폴리오/펭귄 출판사에서 출간되어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10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그는 공인재무설계사(CFP®)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호주,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비롯해 영국과 유럽의 주요 경제 중심지를 포함한 전 세계 주요 투자 및 재무설계 행사에서 연사로 활동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