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는 숲속 깊은 곳에 있는 신비롭고 이상한 집, 이것저것 저택과 그 주변의 '이것저것 저택'을 배경으로 합니다.
📍등장인물주인공:
스키퍼 : 이것저것 저택에 살고 있는 소년으로, 다소 내성적이고 혼자 있기를 좋아하지만 호기심이 많습니다.
바바 할머니: 세계를 여행하는 학자로, 스키퍼에게 편지와 소포를 보내며 간접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숲의 이웃들: 요리 솜씨가 뛰어난 토마토 씨, 괴짜 발명가 모모 씨 등 개성 넘치는 이웃들이 등장합니다
📍주요 테마
상상력과 신비함: 저택과 숲에는 다양한 신기한 현상과 비밀이 숨겨져 있어,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성장과 소통: 사람들과의 교류를 꺼리던 스키퍼가 이웃들을 만나며 점차 마음을 열고 성장하는 이야기가 중심을 이룹니다.
일상 속의 모험: 평범한 일상 속에서 벌어지는 기묘하고 가슴 따뜻한 모험을 통해 삶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게 합니다.
<저자소개> 오카다 준
1947년 일본 효고 현에서 태어나 고베 대학 미술학부를 졸업한 후 니시노미야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일했다. 『꼴찌천사』로 '노방의 돌' 어린이 문학상을, 『방과 후의 시간표』로 ‘일본 아동 문학가협회 신인상’을, 『비를 피할 때는 미끄럼틀 아래서』로 ‘산케이 아동 출판 문화상’ 등을 받았다. 1998년에는 국제 안데르센 상 아너리스트에 선정됐다. 주요 작품으로는 『문자쿤주는 송충이가 아니다』『덤의 시간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2분 동안의 모험』『꼴찌의 하느님』『선택하지 않았던 모험』, 카툰집 『P교수의 엽기 연구실』『P교수의 황당 연구실』『학교 토끼를 잡아라』『문 저 너머 이야기』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