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서와 인플루언서의 생각을 접해도 당신이 변하지 않는 것은 당연하다! 애초에 자유롭게 의지를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잘못이기 때문이다. 의지의 구조를 알면 당신도 일론 머스크처럼 될 수 있다!
“노력하면 어떤 목표도 달성할 수 있다"는 말이 자주 나오는데, 과연 그럴까? 이 책에서는 현대 사회에서 ‘노력’의 신화를 뇌과학 및 철학적 관점에서 풀어낸다. 뇌의 구조를 이해함으로써 정확한 의사 결정 방법을 배우고 자신의 의지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이 책은 '노력'의 본질과 '성공'의 정의를 재고하게 한다. 사람은 왜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는가? 왜 자신의 인생 결정을 타인에게 맡기는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적으로 내리는 의사 결정의 이면에 숨어 있는 뇌의 메커니즘을 탐구하면서 더 나은 선택을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의지' 제대로 알고 잘 취급한다면 당신은 변할 수 있다. <저자소개> 모기 겐이치로 1962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난 모기 겐이치로는 도쿄대학 이학부와 법학부를 졸업한 후, 도쿄대학 대학원 이학계연구과 물리학 전공 과정을 수료한 이학박사이며 뇌 과학자다. 일본 이화학연구소 및 케임브리지 대학 연구소를 거쳤고 도쿄공업대학 대학원 객원조교수, 도쿄예술대학 강사를 역임했다. 소니 컴퓨터 사이언스 연구소의 수석연구원이자, 게이오기주쿠대학교 대학원 시스템 디자인 매니지먼트 전공 특별연구교수이다. 2005년 『뇌와 가상』으로 ‘자유로운 정신과 유연한 지성을 근간으로 새로운 세계상을 제시하는 작품’에 수여하는 일본의 권위 있는 학술상인 고바야시 히데오상을 수상했다. 국내 출간 저서로는 『좋은 질문이 좋은 인생을 만든다』, 『욕망의 연금술사, 뇌』, 『화장하는 뇌』, 『이키가이』 등이 있고, 『보통의 교양』의 감수를 맡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