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가 없어도, 수학이 서툴러도 괜찮아요! 계산만이 전부가 아니다. 의미를 이해하고+활용할 수 있다=『숫자에 강하다』
「계산의 요령」「식을 세우기」「치환하기」「전체를 조망하기」「시도와 시행착오」로 평생 숫자가 무섭지 않은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보자.
비즈니스 현장에서는 데이터 분석에 국한되지 않고, 숫자를 읽어내고 숫자로 보여주는 등, 숫자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숫자에 강하다’는 것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그리고 ‘숫자에 강한 사람은 어떻게 사고하는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지 않을까요?
이 책에서는 문·이과를 가리지 않고 수학과 논리적 사고 없이는 돌파할 수 없는 입시를 뚫고 나온 도쿄대 학생이‘숫자에 강하다는 것은 무엇인가’를 철저히 해설합니다. 단순 계산이나 암산이 아니라, 숫자의 의미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계산의 요령」「식을 세우기」「치환하기」「전체를 조망하기」「시도와 시행착오」 다섯 가지 힘으로 나누고,각각을 「숫자를 극복한다」→「숫자에 강해진다」→「숫자에 강한 사람이 보는 세계에 가까워진다」 세 단계로, 총 30개의 문제(트레이닝)와 함께 알기 쉽게 전수합니다.
선 따기까지는 잘했는데, 색을 칠하면 뭔가 어색하다…… 그런 고민을 가진 사람들의 구세주가 될 한 권이 탄생했습니다!
이 책은 실제 제작 현장에서 사용되는 ‘그림자 지정’ 기법을 바탕으로 「캐릭터 일러스트의 어디에 그림자를 넣을 것인가」를 실습하며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복잡해지기 쉬운 빛과 그림자의 표현을 어려운 이론 없이, 직접 손을 움직이며 익힐 수 있는 한 권입니다.
14세 소녀가 그려낸, 컬러링의 새로운 세계! 세계가 주목하는 14세 천재 소녀 Conoca가 선보이는 신감각 컬러링북. 저자의 독창적 기법 ‘츠부츠부 아트(알갱이 아트)’는 작은 알갱이를 칠하는 나도 모르게 빠져들며 손이 멈추지 않을 정도로, 상상을 뛰어넘는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색을 차곡차곡 쌓아가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편안해지고 깊은 집중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동물을 사랑하는 Conoca가 엄선한 총 21종의 귀엽고 특별한 동물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레서판다, 와오여우원숭이(링테일 여우원숭이), 스라소니 등 멸종 위기 동물부터토끼, 코끼리, 기린처럼 친숙한 동물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컬러링의 즐거움을 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