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에서는 공항 시설이 대폭 확충되면서 공항이 하나의 레저·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공항을 일부러 찾는 사람들이 늘어날 정도죠. \
이러한 공항 인기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공벤( 공항 도시락)’을 비롯한 공항 미식(공항 그루메)입니다.
공벤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역 도시락(에키벤)과 닮았지만, 협소한 기내에서도 먹기 편하도록 콤팩트하고 귀여운 디자인, 그리고 선물용으로도 좋은 높은 보존성 덕분에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공항 한정 상품도 많고 종류도 날이 갈수록 늘어나, 고르는 재미가 넘칠 정도로 다채롭습니다.
이 책은 북쪽의 홋카이도부터 남쪽의 오키나와까지, 여객 서비스가 있는 모든 공항을 직접 조사해 선정한 ‘절대 놓칠 수 없는 공벤’을 한 권에 소개합니다.
뿐만 아니라, 공항에서만 살 수 있는 한정 선물, 공항 내의 추천 미식 스폿까지 한눈에 담아, 공항을 더욱 맛있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가이드북입니다.
단순히 여행 시 유용한 정보뿐 아니라, 읽는 것만으로도 일본 전국을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
비행기를 탈 때는 보통 여유 있게 공항에 도착하지만, 이 책이 있다면 더 일찍 공항에 가고 싶어질지도 모릅니다!
저렴하면서도 간편하고, 무엇보다 맛있는 빵은 일본 전역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습니다. 그중에는 해당 지역에서만 유통되는 ‘진짜 지역 한정 빵’, 이른바 고향빵이 존재합니다. 최근에는 그 인기에 힘입어 타 지역에서도 알려진 상품도 생겨났지만, 여전히 전국에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개성 넘치는 고향빵이 무수히 많습니다. 이 책은 그런 매력적인 고향빵의 세계를 폭넓게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