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 타임즈 선정 2025년 올해의 책! (올해 읽어야 할 최고의 환경·과학·기술 도서)
이 책은 엘론 머스크부터 피터 틸, JD 밴스, 도널드 트럼프에 이르기까지 실리콘밸리의 정치적 급진화를 날카롭게 조명하며, 이것이 우리 모두의 삶에 미칠 영향을 파헤친다.
종말적 인공지능 개발에서 억만장자에게 영원한 젊음을 약속하는 수명 연장 스타트업, 전 세계 극우 세력을 부추기는 이들에 이르기까지, 실리콘밸리의 테크노유토피아적 꿈은 썩어버렸다. 한때 ‘유토피아’를 꿈꾸던 실리콘밸리는 이제 기묘하고 위험한 새로운 정치의 무대가 되었다.
이 책에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제이콥 실버먼은 실리콘밸리의 급진화와 점점 더 우리의 삶을 지배하며 세계 경제를 형성하고 도널드 트럼프를 지지하는 억만장자들에 대한 비판적으로 살펴본다.
이 책의 중심에는 일론 머스크가 있지만, 그러나 이 책은 단지 한 사람의 이야기가 아니다. 제로 금리 시대에 부를 폭발적으로 축적한 기술-금융 분야의 소수의 엘리트 집단이 그들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얼마나 급진적이고 공격적인 정치 프로그램을 밀어붙이고 있는지를 저자는 인터뷰와 취재를 통해 생생하게 드러낸다.
샌프란시스코와 실리콘밸리, 오스틴과 마이애미, 뉴욕, 워싱턴 DC, 그리고 기술·금융·정치 권력의 세계적 중심지들을 오가며 저자는 이미 그 현실 속에서 살아가는 이들과 이야기를 나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