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학」+「경제」=「지경학」으로 세계의 흐름을 완벽하게 파악한다!
경제가 국가 간의 무기가 되고, 기업이 국가를 능가하는 힘을 가지기 시작한 지금, 바로 '지경학(Geo-economics)' 지식이 필수적입니다.
지경학이란, 복잡하게 얽힌 국제 관계와 지리적 환경을 배경으로 '앞으로 국가와 기업은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국가와 기업의 전략, 그리고 국제 관계는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등에 대해 포괄적으로 연구하고 분석하는 학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지경학의 기초 지식부터 역사, 그리고 현재 일어나고 있는 경제 마찰과 분쟁까지 지경학적 관점에서 깊이 있게 파헤칩니다.
"왜 미국은 동맹국에게도 관세를 부과하는가?", "왜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했는가?"와 같이 지금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사건들은 물론, 가까운 미래에 일어날 사건들까지 분명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역사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이어지는 체계적 해석으로, 세계가 왜 이렇게 움직이는지 이해할 수 있는 필독서입니다.
현대 국제 질서의 핵심은 군사력보다 돈(경제력).이 책은 지정학(Geopolitics) + 경제(Economics)를 결합한 지경학을 체계적으로 설명.
왜 미국은 동맹국에도 관세를 부과하는가
왜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침공했는가
왜 중국·미국·EU는 기술 주도권 경쟁을 벌이는가→ 뉴스를 읽을 때 ‘배경의 논리’가 보임.
기초 → 이론 → 역사 → 현재의 갈등 → 미래 예측 → 대학 교재, 기업 특강 자료, 일반 독자 교양서 등 활용 범위 넓음
군사·경제제재·에너지·기술패권·나노기술
아시아·유럽·중동·아프리카 등 전 지역 분석
우주경제·사이버전 등 미래 지경학까지 포함
해외 도서를 소개하는 출판 번역 저작권 중개 에이전시입니다.